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꽃들의 모습/[원예종 목본]꽃들

장미 ‘몽빠르나스’(Rosa ‘Montparnasse’)

아진돌 2019. 7. 13. 17:31


201979일 대전광역시 한밭수목원 동원의 장미원에서 담았다. 분홍색과 하얀색이 섞인 꽃이 피며, 하나의 가지에서 하나의 꽃이 피는 하이브드 티(Hybrid Tea) 교잡종이다. 1966년 프랑스에서 Delbard-Chabert 육묘장에서 육종되었다. 엄청 높은 사무실 빌딩인 몽빠르나스 타워가 있는 몽빠르나스 언덕의 이름을 따서 붙인 이름이다. 예전에 파리에 출장 다닐 때 묶었던 몽빠르나스 호텔이 생각난다. 일행이 버스에서 내리는 동안에 짐 가방을 훔쳐가는 좀 도둑들을 조심해야 했던 호텔이다. 장미를 이야기하면서 옛 생각이 나서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