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산행 이야기/계룡산 국립공원

계룡산 국립공원을 다녀와서

아진돌 2009. 10. 29. 21:52

ㅁ 산행 요약

o 산행지 :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산 국립공원

o 산행일자 : 2009년 10월 24일(토) 맑음

o 산행 참석자 : 단독 산행

o 교통편 :      - 대전역 출발 107번 시내버스 이용 -> 박정자 삼거리 하차

o 산행

- 병사골 매표소(11:05) -> 장군봉(11:48) -> 갓바위 삼거리(12:59) -> 갓바위(13:05) ->(점심식사)->큰배재(14:31)->남매탑(14:26) ->산불봉 고개(15:01)->산불봉(15:09)->관음봉(16:29)->연천봉(14:55)->너덜지대(17:31)->동학사(18:10)

ㅁ 산행 소감

그동안 블로그에 우리 고장의 국립공원 계룡산 산행기가 없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다. 프랑스 파리 사람들중에 세느강 유람선을 타본 사람이 극히 드문 것과 같이 가까이 있는 것에 대해 무관심했던 것 같다. 토요일에 시간을 내어 계룡산을 갔다. 서울의 친구들에게 계룡산 산행을 소개할 겸해서 이정표들과 경치들을 렌즈에 담아 고교 동기들 카페에 올렸다.

계룡산에는 계룡산이 없다. 계룡산이란 정상 표지석은 어디에서도 찾을수 없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계룡산을 대전의 산으로 알고 있지만, 행정구역상으로는 충남 공주시와 계룡시에 걸쳐있는 국립공원이다. 박정자 삼거리에서 버스를 하차한후 병사골 매표소(지금은 공원 지킴터 라 칭한다)을 통해 장군봉, 임금봉, 갓바위, 큰배재, 남매탑, 산불봉, 관음봉을 거쳐 연천봉에 다녀와 동학사로 내려왔다. 단풍이 한창인 계룡산의 풍경을 올려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