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배움의 기쁨/중어중문학 공부

2017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을 마치다.

아진돌 2017. 6. 25. 19:20

 

2017625()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전충남지역대학 2017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을 충남대학교 백마교양관에서 보았다. 중어중문학과 졸업을 유보하고 수강 신청한 교육학과 3학년 과목인 노인교육론과 평생교육방법론 시험을 오전에 보고, 4학년 과목인 직업진로설계 시험을 오후에 보았다. 역시 자습실로 지정된 백마교양관의 1층과 2층의 계단강의실은 열공하는 학우들로 열기가 가득하다.

    

회사일 때문에 공부할 시간이 없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틈틈이 공부해서 시험을 보았으나 생각보다는 좋은 점수를 받을 것 같다. 지닌번에 치른 출석대체시험에서 만점 30점을 받아 놓았으니 A 학점을 기대해도 될 것 같다. 직업진로설계 과목에 대해서는 3주 전에 교과서를 읽어 놓고 손을 놓고 있어서 단기기억으로 모두 잊어버린 상태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90점 이상은 받을 것 같아서 마음이 기분이 좋았다.

    

이제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게 된다. 나역시 이순신 중국어를 공부한 셈이 되었다. 졸업하고 나면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중국어를 대부분 잊고 말 것 같다. 어문계열학과에서 회자되는 중국어를 공부했다고 말하지 말라!”는 말 때문에 이순신 중국어가 되는 현상이 서글프다. 다음 학기에 다른 과에 편입하더라도 초급중국어회화는 다시 수강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