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배움의 기쁨/청소년교육 공부

청소년교육과 2017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을 보다.

아진돌 2018. 2. 14. 16:37

2017년 12월 3일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을 충남대학교 백마교양관에서 보았다. 청소년교육과 2학년으로 편입하여 1학년 교과목 3과목과 2학년 교과목 3과목에 대한 기말시험을 보았다. 회사일이 너무 바빠 제대로 공부를 못해서 기말시험을 포기할까 하다가 1학년 과목이라도 벼락 공부를 해서 시험을 치르게 되었다. 오전에 실시한 1학년 기말시험 과목들에 대해서는 겨우 워크북과 기출문제를 보고 시험을 보게 되었고, 오후에 실시된 2학년 과목은 제대로 교과서도 못 다 보고 시험장에 들어갔다.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했던 1학년 과목 중에서 인간행동과사회환경은 시험문제가 너무 어려웠다. 매년 계절학기에 개설되는 과목이라 의아해 했었는데 역시 시험을 보고 나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았다. 2학년 과목인 사회복지실천론과 인정자원개발론은 출석수업시간에 교과서의 반절 이상을 강의해 주셔서 공부를 전혀 못했는데도 거꾸로 좋은 성적을 얻었다. 어쨌든 또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기말시험이었다. 자습실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우들의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