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산행 이야기/계룡산 국립공원

계룡산 국립공원 장군봉 산행

아진돌 2018. 6. 24. 09:32

산행 개요

o 산 행 지 : 충남 공주시 계룡산 국립공원 장군봉

o 산행일자 : 2018623()

o 산행시간 :

- 병사골 탐방지원센터(13:52) -> 장군봉 도착(15:04) -> 장군봉 출발(15:24) -> 갓바위 삼거리(16:53) -> 작은배재(17:00) -> 지족골탐방지원센터(17:22)

-> 학림사(17:44)

산행 후기

2018623()에 충남 공주시 계룡산 국립공원 장군봉에 다녀왔다. 오전에 안과에 다녀온 후 점심 식사를 마치고 시내버스롤 이동하였다. 마음 속으로는 장군봉으로 올라가 큰배재와 남매탑을 거쳐 삼불봉까지 다녀오겠다는 생각으로 산행을 시작하였으나, 결국은 장군봉만 겨우 다녀왔다. 옛날처럼 산행 속도가 나지 않아 그냥 장군봉에 오른 것 만으로 만족해야 했다. 장군봉을 지나 내려오다가 갓바위 삼거리에서 작은배재쪽으로 하산하여 학림사가 있는 지족골로 내려왔다.

오랜만에 장군봉에 올라갔다. 예전에는 바위를 타고 오르던 길들을 정비하여 계단을 설치해 놓아서 등산길은 훨씬 편해졌는데도 오랫동안 산행을 안 하고 있었기에 산행 속도가 나지 않았다. 처음 장군봉을 오르던 때처럼 서너번 쉬면서 숨을 가다듬고서야 장군봉 정상에 도달할 수 있었다. 이번 여름에는 가능하면 주말에는 산행을 해서 체력을 길러야겠다. 지족골로 내려오다 바위 밑에서 개비자나무 서너 그루가 자라고 있는 것을 발견하여 반가웠다. 학림사 근처에 내려와 나뭇가지에 동그란 열매를 달고 있는 개비자나무를 담았다. 지족골에는 개천가로 주목과 멋쟁이 식물인 개비자나무들이 심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