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산행 이야기/계룡산 국립공원

계룡산 국립공원 산행

아진돌 2022. 2. 6. 19:54

□ 산행 개요

   o 산 행 지 : 충남 공주시 계룡산 국립공원(천정골-남매탑-금잔디고개-갑사)

   o 산행일자 : 2022년 2월 5일(토)

   o 교통편 : 대전 시내버스 및 공주 시내버스

      - 대전-동학사(대전 시내버스 107번)

      - 갑사-충남대(공주 시내버스 340번)

   o 산행시간 :

   - 천정골 탐방지원센터(09:35) -> 문골삼거리(10:10) -> 큰배재(10:45) -> 남매탑(10:53) -> 금잔디고개(11:25) -> 신흥암(12:00)(천진보탑 등을 둘러보고 12:25 출발) -> 갑사 도착(13:10) -> 대성암(13:29) -> 갑사 일주문(13:47)

 

□ 산행 후기

2022년 2월 5일(토)에 오랜만에 충남 공주시 계룡산 국립공원을 천정골 탐방지원센터를 출발하여 큰배재, 남매탑, 금잔디고개를 넘어 갑사까지 걸었다. 마침 등산을 같이 다니던 지인이 계룡산 산행을 하자고 연락이 와서 기꺼이 따라 나섰다. 지인의 판단에 따라 장군봉 길을 포기하고 천정골에서 출발하기로 하였다. 어제 저녁에 눈이 조금 내려서 쌓여 있었지만, 남매탑까지는 오르막길이라 미끄러지지 않고 잘 올라갔다. 남매탑에서 금잔디고개까지 내려가는 길은 많은 눈이 쌓여 있었다. 짧은 구간이지만 오랜만에 눈길을 걷는 산행을 한 셈이다. 금잔디고개에서 갑사 내려가는 길은 가파른 길이고 미끄러워 아이젠을 신을 수밖에 없었다.

 

갑사 산내암자인 신흥암을 둘러보고 신흥암까지 올라가는 임도를 따라 내려갔다. 나로서는 처음 내려가는 길이었으나 미끄럽지 않아 안전하게 내려갈 수 있었다. 내려가는 중간에 길가에서 연리지 나무도 보고 사슴을 닮은 고목도 보고, 코뿔소를 닮은 고목도 보면서 내려가다 보니 갑사 템플스테이 숙소를 지난다. 갑사 범종루 옆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닿는 길이었다. 계룡산을 그렇게 많이 다녔는데도 이 길을 처음 걸어 보았다. 지인이 투병기간 동안에 머물렀던 대성암을 둘러보고 갑사 주차장에서 충남대까지 오는 공주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편하게 귀가하였다.

 

천정골에서 계곡길을 따라 큰배재까지 올라가는 길은 산책길처럼 수월하다. 장군봉을 거쳐 큰배재까지 가는 길과는 큰 차이가 있었다. 예전 직장에서 일년에 한번씩 갑사를 출발하여 동학사로 넘어오는 산행 행사를 하던 때가 생각났다. 알맞게 쌓인 눈을 밟으며 오랜만에 뾰도독 소리를 들으며 걷는 기분도 좋았다. 동행한 지인께 고마움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