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산행 이야기/계룡산 국립공원

계룡산 동학사에서 등운암길로 신원사까지 산행

아진돌 2022. 3. 1. 13:57

산행 개요

o 산 행 지 : 충남 공주시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은선폭포-등운암-신원사

o 산행일자 : 2022228()

o 교통편 : 대전 시내버스 및 공주버스

- 대전-동학사(대전 시내버스 107)

- 신원사-공주 시내버스 터미널(공주 시내버스 310)
      - 공주 시내버스 터미널-현충원역(공주 시내버스 300)

o 산행시간 :

- 동학사 주차장(09:45) -> 동학사(10:13) -> 은선폭포(11:02) -> 관음봉 고개(12:00) -> 연천봉 고개(12:18)/점심 식사후 출발(12:53) -> 등운암(13:01) -> 보광암(13:54) -> 신원사 도착(14:12)

산행 후기

2022228()에 계룡산 국립공원을 동학사, 은선폭포, 관음봉 고개, 연천봉 고개, 등운암, 보광암을 거쳐 신원사까지 걸었다. 지난 2주 전처럼 동학사에서 관음봉 고개를 지나 연천봉 고개까지는 동일한 등산로를 걸었다. 연천봉 고개에 있는 쉼터에서 점심을 먹고 등운암을 거쳐 마루금 길을 따라 보광암으로 내려가는 길로 신원사 쪽으로 내려갔다. 지난 2주 전에 골짜기 길로 갈 때보다 길도 좋고 경치도 훨씬 좋다. 나로서는 처음 걸어보는 길이었다. 오른 쪽으로 갑사쪽에 있는 저수지와 신원사 쪽에 있는 저수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신원사에 14:12분에 도착한 후 늦었지만 중악단에서 14:00부터 시작한 예불에 참석하였다. 신원사에서 1610분에 출발하여 공주시내버스 터미널까지 가는 310번 버스를 타고 터미널까지 가서 17시에 충남대로 출발하는 공주 시내버스를 타고 귀가하였다. 오늘은 등운암에서 보광암 쪽으로 내려가는 능선길을 새로 알게 되어 좋았다. 또한, 충남대에서 갑사와 신원사로 떠나는 공주 시내버스 시간표를 입수하였으므로 충남대 입구에서 09:35분에 갑사로 출발하는 공주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갑사에서 연천봉 쪽으로 오르는 길을 가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