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배움의 기쁨/청소년교육 공부

청소년교육과 2019학년도 제2학기 4학년 출석수업을 받다.

아진돌 2019. 10. 3. 21:22


2019928일과 29일 양일 간에 걸챠 청소년교육과 2019학년도 4학년 2학기 수강과목인 심리검사와 측정, 청소년 인권과 참여, 인간관계론 세 과목에 대한 출석수업을 받았다. 청소년 인권과 참여 과목과 인간관계론은 출석수업 마지막 시간에 출석수업 시험까지 치러서 부담은 많이 되었지만 끝나고 나니 홀가분하다.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18시간 동안 강의를 듣고 나니 힘이 쭉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제는 체력이 예전같지 않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인간관계론은 본교의 담당교수이신 김태한 교수께서 직접 내려오셔서 강의를 해주셨다. 청소년교육과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기본적인 알아야할 용어 등 즉, 자아정체감의 정의 등에 대해 명쾌하게 강의해 주셨다. 젊은 교수님으로부터 강의를 들으며 사고의 폭을 많이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심리검사와 측정 과목에서는 MBTI 검사를 실시하여 본인의 성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검사 전에 예상했던 INTJ 성격유형과 동일한 검사 결과가 나왔다. 나이가 들면서 성격유형이 확실하게 변별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