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산행 이야기/대전근교 산행

대전 유성구 수통골 산행(10)

아진돌 2023. 8. 14. 16:40

□ 산행 개요

o 산 행 지 : 대전광역시 유성구 수통골(계룡산 국립공원)

o 산행일자 : 2023년 8월 13일(일)

o 산행시간 :

- 수통골 주차장(09:24) -> 도덕봉(10:54) -> 가리울삼거리(11:30) -> 자티고개(12:24) -> 금수봉 삼거리(12:37) -> 수통골 계곡(13:16) -> 수통골 주차장(13:47)

□ 산행 후기

2023년 8월 13일(일)에 오랜만에 수통골을 다녀왔다. 태풍이 지난 후라서 숲에 습기가 많고 아직 가시지 않은 무더위 때문에 산행이 무처 힘들었다. 해파랑길을 걷는 것과 등산은 다른 것 같다. 수통골을 지난 2021년 9월 5일(일)에 다녀왔으니 거의 2년만에 산에 오른 셈이다. 도덕봉까지 올라가면서 몇 번을 쉬었는지 모른다. 도덕봉까지 한시간이면 올라갈 수 있었는데 오늘은 1시간 30분이나 걸렸다. 집에서 출발할 때는 금수봉을 거쳐 빈계산으로 내려올 계획이었으나, 금수봉 삼거리에서 수통폭포 삼거리쪽으로 하산하였다. 엊그제 태풍이 지나가고 나서 많은 나뭇잎들과 잔가지들이 많이 떨어져 있었고, 계곡에는 많은 맑은 물이 흐르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계곡에서 피서를 즐기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