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대전광역시 이모저모/대전시 구경하기

대전광역시 장태산휴양림의 모습을 담았다.

아진돌 2017. 3. 9. 12:35

 

201735일 대전광역시 서구의 지방하천인 매노천을 답사하면서 하천이 지나는 장태산 휴양림의 입구 부분에 조성된 호수와 정자 등을 담았다. 장태산 휴양림은 창립한 임창봉 선생의 흉상에 새겨져 있는 설명문에 따르면 장태산 휴양림은 1972년부터 임창봉 선생에 의해 조성되기 시작하였고. 1991년 전국 최초 민간휴양림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어 수림을 조상하여 대전8경의 하나인 경승지로 만들었다고 한다. 2002년에 대전광역시에서 휴양림을 인수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장태림 휴양림은 하늘 높게 자라는 메타세콰이어(Metasequoia) 숲으로 유명하다. 설명문을 통해 메타세콰이어의 원산지가 중국 중부지방이고 나무가 전 세계로 퍼져 자라게 된 내력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