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배움의 기쁨/청소년교육 공부

청소년교육과 2018학년도 제2학기 3학년 출석수업을 받다.

아진돌 2018. 10. 5. 12:27


2018929()30() 이틀 동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전충남지역대학에서 청소년교육과 3학년 과목인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청소년 문제, 집단상담의 기초 과목의 출석수업을 받았다. 새로 바뀐 출석수업 평가 방식에 따라 집단상담의 기초는 주관식 시험으로, 청소년 문제는 과제물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는 실습으로 평가를 받게 되었다. 이번 출석 수업은 학번순으로 두 반으로 나누어 받았다. 한 반에 70여 명씩 참석하였으니 전체 인원은 150여 명이니 되었다.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목은 학번 순으로 6명씩 조를 짜서 청소년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표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다. 입학 시기가 비슷한 학우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어 프로그램 제목을 정하고 내용을 설계하는 동안 서로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나 때문에 다른 학우님들이 피해를 보면 어쩌나라는 걱정도 조금 있었으나 서로 도우며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 기존 학우들이 가입해 있던 카톡방에도 초대되어 가입하게 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