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여행 /음식점 탐방

합천 해인장 식당에서 더덕산채정식을 먹다.

아진돌 2021. 6. 23. 09:13

2021년 6월 13일(일)에 대한불교 조계종 25개 교구 본사 답사계획에 따라 12번째 답사지로 제12교구 본사인 해인사(海印寺)를 답사하면서 점심으로 더덕산채정식을 먹었다. 해인사 시외버스 정류장 맞은편에 있는 식당가 입구에 있는 식당이다. 식당가에는 일요일 점심 때인데도 COVID-19로 손님이 거의 없어서  안타깝다. 식당가 안쪽으로 가보고 싶었지만 들어가봐야 메뉴가 비슷하다는 사장님 말씀에 이 식당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다. 요즘 답사를 다니다 보면 점심 식사할 곳을 찾는 것도 하나의 작은 과제이다. COVID-19로 사찰 공양간에서는 외부인에게 공양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근처 식당을 찾아야 한다.

 

서비스로 도토리묵 무침을 에피타이저(appetizer)로 주셔서 맛있게 먹었다. 사장님꼐서 식단에 반찬을 놓아주시면서 반찬들에 대해 설명해 주신다. 놀랍게도 오리궁뎅이버섯 무침이 나왔다. 오리궁뎅이버섯의 재배가 성공하여 요리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반찬들이 깔끔하게 제공되고 있어서 맛있게 먹었다. 해인사 주차공간을 찾는데도 사장님께서 도움을 주셨다. 성보박물관 주차장으로 가는 길을 자세히 알려 주셔서 여유있게 차를 세우고 해인사로 향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