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여행 /행복찾아 가본곳

서울로 7017 산책로를 걸어보다.

아진돌 2023. 3. 1. 10:39

2023년 2월 28일 서울에 출장을 갔다가 조금 일찍 일을 마치게 되어 서울역에 도착하였으나, 내일이 삼일절이라 그럼지 두 세시간 이후의 기차표는 모두 매진되어 기차표 교환이 안되었다. 대합실에도 많은 사람들이 차를 기다리고 있어서 예전의 고가도로를 산책로로 조성한 서울로 7017 산책로를 걸어 보았다.

 

서울로 7017 산책로는 예전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역 7017 프로젝트’라는 사업으로 퇴계로에서 만리재로와 청파로로 이어주는 고가도로를 산책로로 조성하여 2017년 5월 20일에 개장하였다. 이 산책로는 미국 뉴욕의 ‘하이라인 파크(High Line Park)’를 모델로 삼았다고 한다. 겨울이지만 우리나라의 주요 수목들이 많이 심어져 있었다. 소나무, 백송, 자작나무, 벚꽃나무, 매화나무, 앵도나무 등이 겨울을 지내며 꽃망울을 준비하고 있었다. 여름에 수목이 우거지면 더 멋진 길이 될 것 같다. 예전에 자동차가 다니던 고가도로가 나무들로 조성된 숲이 주변의 빌딩 숲과 어울려 멋진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었다.

 

서울로 7017에서 도킹 서울(Docking Seoul) 이라는 표지가 있는 곳을 통해 롯데 아울렛 매장을 지나 서울역 대합실로 이어지는 길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도킹 서울 쪽으로 진입하면 서울역 옥상정원이 있고 카페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