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여행 /행복찾아 가본곳

한성대학교 캠퍼스를 다녀오다.

아진돌 2023. 3. 1. 10:38

2023년 2월 28일(화) 서울 성북구 산선교로 16길 116(삼선동 2가)에 있는 한성대학교 캠퍼스를 둘러보았다. 산학협력단에서 실시하는 세미나에 참석하느라 방문하게 되었다. 예전에 한성여대로 알려져 있던 대학으로 1993년에 종합대학교으로 승격되었다.

 

동대문에서 이어지는 산성이 지나는 작상 기슭에 자리잡고 잇어서 서울 시내가 모두 보여서 전망이 좋았다. 인왕산, 북악산, 낙산, 남산 등 풍수지리학적으로 서울 도심을 둘러싸고 있는 산들이 모두 보였다. 도성을 구분짓는 산성이 복원되어 있었다. 동숭동에 갈때도 낙산 쪽에 무엇이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50여 년만에 낙산 뒤쪽을 처음 가보게 되었다.

 

서울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에서 내린 후 혜화문에서 출발하여 낙산공원을 거쳐 동대문인 홍인지문까지 가는 코스는 한양도성길 낙산구간이다. 다음에는 한양도성길을 한번 걸어봐야겠다. 창의문에서 시작하는 1구간부터 시작하여 낙산구간이 2구간이라고 한다. 서울시에서는 한성도성길을 백악, 낙산, 흥인지문, 남산, 숭례문, 인왕 등 6개의 구간으로 나누기도 하고, 낙산과 흥인지문, 숭례문과 인왕을 합쳐 백악, 낙산, 남산, 인왕산 구간으로 4개 구간으로도 나누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