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산행 이야기/명산 산행 이야기

충남 천안시 광덕산 산행 후기

아진돌 2017. 4. 15. 17:24

산행 개요

   o 산 행 지 : 충남 천안시 광덕산(699.3m)

   o 산행일자 : 201555()

   o 교통편 : 승용차

      - 대전 -> 세종 -> 광정 교차로(정안IC 입구) -> 광덕사

   o 산행길

      - 1코스 -> 광덕산 정상 -> 3코스

    

산행 후기

201742일에 충남 천안시의 광덕산을 다녀왔다. 201555일에 팔봉산을 다녀온 후 2년여 만에 등산을 간 것이다. 광덕사를 둘러 본후 많은 사람들이 가는 길을 따라 광덕사 왼쪽 길로 접어 들었다. 산행길은 3코스가 있었다. 맨 왼쪽으로 오르는 제1코스와 중간으로 가파른 길을 따라 올라가는 제2코스가 있고, 광덕사 오른쪽으로 올라가는 제3코스가 있었다.

 

1코스를 따라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은 대부분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고 제법 가파랐다. 오랜만에 하는 산행이라 그런지 계속 숨을 헐떡이며 올라가야했다. 정상까지 올라갈 때는 구경거리가 없는 산길이었으나, 정상에 올라가니 주변의 산들이 훤하게 보이는 경치가 펼쳐졌다. 정상에서의 경치를 보기 위해 이 산을 등산하는가 보다. 내려올 때는 장군바위를 지나 제3코스로 내려왔다. 산 아래쪽으로 내려오니 그제서야 진달래가 보이기 시작하였다. 산 전체가 대부분 낙엽송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볼품이 없었는데 진달래를 보니 반가웠다.

 

광덕사 입구의 큰길에는 광덕산 쉼터라는 이름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으나 광덕사까지 거리가 멀어 차를 몰고 들어가니 절입구에 주차비 3,000원을 받는 사설 주차장이 있었다. 사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광덕사로 걸어 들어가니 일주문을 지나 주차비를 받지 않는 절 주차장이 따로 있었다. 주차비 산천원이 아까운 것은 아니었으나 꼭 사기 당한 것 같아 기분이 언짢았다. 광덕사를 처음 오는 외지인들은 절 주차장이 있는데도 잘 몰라 사설 주차장에 주차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고 있는 것은 개선되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