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대전광역시 이모저모/대전시 하천

대전 유성천을 걷다.

아진돌 2023. 3. 23. 19:35

2023년 3월 23일 회사에서 월간회의를 마치고 오후에는 체육행사를 하게 되었다. 왕가봉 산행을 가기 위해 유성구 충남대 입구에 온천교 밑에서부터 현충원역 뒤까지 걸었다. 유성천은 유성구 봉명동에서 갑천으로부터 분기되어 현충원 옆 갑동 골짜기까지 이어지는 하천이며, 유성문화원 뒤에서 반석동에서 내려오는 반석천과 합류하는 하천이다.

 

대전 유성IC에서 구암역으로 가는 길과 동학사 쪽에서 구암역으로 가는 길이 만나는 삼거리가 항상 교통 정체가 심한 곳이라 이곳을 사거리로 만드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오늘 유성IC에서 직진하여 유성천을 건너는 다리가 거의 완공되어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었다. 이 다리가 개통되어 진잠쪽으로 가는 도로가 뚫리면 구암역 앞의 교통 정체가 조금은 풀릴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