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여행 /문화유산탐방

진해해양공원 해양생물테마파크를 둘러보다.

아진돌 2025. 2. 24. 17:43

2025년 2월 21일(금)에 남파랑길 2구간(창원 구간) 7코스를 걷는 중에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음지도 일대)에 조성된 진해해양공원의 해양생물테마파크를 둘러보았다. 음지교를 건너 진해해양공원으로 들어가면 첫 번째로 만나는 건물이며, 진해해양공원의 전시관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큰 전시관이다. 2006년 4월 28일에 개관한 해양생물테마파크는 고동을 형상화하여 1층은 바다, 2층은 땅, 3층은 하늘로서 자연을 담은 건축물이라고 한다.

 

해양생물테마파크의 전시실은 크게 1층의 유영생물 전시실, 2층의 저서생물 전시실, 3층은 디오라마 전시실로 나뉘어 있으며, 그 외에 체험실과 영상실, 그리고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바다 속 생태계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연출되어 있다.

 

1층 유영생물 전시실 로비에는 조개탑이 있고, 각종 유영생물과 암모나이트, 고동 화석 등 화석과 경골어류 등을 전시하고 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2층은 저서생물 전시실로 바다 밑에 살고 있는 해파리, 산호 등 자포동물과 조개류, 고동류 등 다양한 종류의 저서생물을 구경할 수 있다. 조개류와 진주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어서 많은 공부가 되는 전시실이다. 3층은 디오라마 전시실로 꾸며져 있으며, 화석관, 산호관, 남북극관, 파충류관, 해수류관, 상어관 등이 있다.

 

▲가리비 종류가 이렇게 많다네요. 깜놀!
▲ 3층 디오라마 전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