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이모저모/대전시 둘레산

[2차 둘레산 잇기] 2구간(금동고개-만인산) 산행

아진돌 2010. 4. 4. 00:00

ㅁ 산행 요약

o 산행일자 : '10.3.28일(흐림)

o 교통편 :

- 한밭도서관행 : 둔산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315번 버스 탑승 -> 충남대학교 병원 앞에서 317번으로 환송 -> 한밭도서관 하차

(한밭도서관 행 버스를 동산고교 앞에서 환승하는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 만인산 출발 : 501번 비래행 버스 -> 대전역 하차 -> 지하철 이용

o 산행시간

- 한밭도서관(10:24) -> 까치고개(12구간 교차점)(11:01) -> 보문산 시루봉(11:10) -> 1구간 출발(11:14)

-> 남부순환고속도로위(11:54) -> 오도산(12:21) -> 비파산성(12:40) -> 348KV 송전탑(13:26) -> 금동고개(13:53)

- 2구간 시작(금동고개)(14:00) -> 금동기지국(14:22) -> 475M봉(14:45) -> 떡갈봉(14:59) -> 청소년수련관 분기점(15:20)

-> 443M봉(15:45) -> 먹티고개(17:35) -> 하소1동으로 탈출 -> 하소1동 정류장(18:00)

o 산행후기

- 1구간-2구간 연달아 산행 실시, 1구간 산행기 참조 바람.

o 2구간(금동고개-먹티고개) 사진

(금동고개 소나무 옆으로 농로길이 잘 나있어서 2구간 입구 찾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농로길이 끝나는 곳에 커다란 인삼밭이 조성되고

있었다. 농로길을 따라 능선을 올라가서 우회전하여 진행)

(손전하 기지국이 켄테이너도 없이 설치되어 있었다. KT, SKT, LG텔레콤 장비들이 같이 설치되어 있다.

중요한 기반 시설들이 이렇게 울타리도 없이 설치되어도 되는지 의아했다)

(2구간 금동고개 - 만인산 코스는 숲도 우거지고, 이런 기이한 고목들도 많고 마루금도 제법 대간길과 비슷하게 오르내림도 있다)

(충남에서 가장 높은 산인 서대산이 바로 앞산처럼 보인다)

(떡갈봉의 전설을 읽어보고 . . )

(대간길 못지않게 낙엽길도 있고 . . )

(443M 봉우리에 있는 쉼터)

(만인산 1.5km 패말을 보면서 산을 내려왔다)

(먹티고개 오르는 길에는 칩엽수 낙엽이 바람이 흩날리면서 멋진 그림을 그려 놓고 있었다)

(하소1동 버스 정류장에서 바라본 먹티고개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