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즐거운 여행 /문화유산탐방

독립기념관에서 우리의 희망을 보다.

아진돌 2022. 6. 11. 22:10

2022년 6월 5일(일)에 오랜만에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에 있는 독립기념관에 다녀왔다. 독립기념관은 10여 년 만에 다시 찾았다. 독립기념관에 도착했을 때는 흐리기만 했는데 전시실을 둘러보고 나오니 비가 내리고 있었다. 약한 장마전선이 올라오면서 일기예보와는 다르게 비가 내렸다. 아쉽게도 비가 와서 전시관들과 MR영상관과 특별기획전시실까지만 관람하였다. 구석기 시대 유물부터 일제강점기에 있었던 독립운동까지의 역사를 다양한 전시기법으로 전시하고 있었다.

 

이번에 독립기념관을 관람하면서 우리의 희망을 보았다. 많은 관람객이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 어린이들을 동반한 젊은 부부들이었고, 부모들이 어린이들에게 전시물들을 하나라도 더 보여주려고 애쓰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초롱초롱한 눈으로 힘들게 살아온 우리 선조들의 삶을 바라보는 어린이들에게서 희망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