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아진돌(AginDoll)의 일상 이야기

배움의 기쁨/중어중문학 공부

방송대 2014학년도 중국어 캠프(대전충남지역대학)

아진돌 2014. 6. 6. 10:22

 

   2014525일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전충남지역대학에서 중어중문학과 주관으로 2014학년도 중국어 캠프가 열렸다. 지난주에 서울지역대학에서 개최한 후 두 번째로 대전충남지역대학에서 실시되었다. 대전, 충북, 전북, 광주전남, 대구, 부산 등에서 학우들이 올라와 같이 공부하였다. 본교에서는 변지원 학과장님과 오문의 교수님, 안병국 교수님과 많은 중어중문학과 튜터 선생님들께서 내려 오셔서 좋은 강의를 해주셨다. 초급 중국어반의 경우 두 반이 편성되어 있었으나, 반 편성과 무관하게 지역대학별로 한 반으로 몰리는 바람에 어수선하였으나, 발음 공부도 하고 중국어 문형에 대한 특강도 듣는 좋은 기회였다. 오문의 교수님의 초급중국어 회화 특강에서 좋은 말씀을 듣게 되었다. 안병국 교수님의 소동파에 대한 특강은 오랜만에 인문학을 공부하는 나로서는 신선한 충경이었다. 소동파의 한시를 접할 수 있는 기회였고 소동파의 부인들에 대한 이야기와 형제애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시작과 마무리를 맡아 주신 변지원 교수님의 특강을 통해 중어중문학과의 입학현황과 졸업현황을 알게 되어 약간 놀랐다. 졸업 비율이 약 27% 정도라고 한다. 이번 중국어 캠프를 통해 초급중국어와 한시에 대해 새롭게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